검색

[CX Trend] 시간을 구매하다 – 무엇이든 주문하세요 ‘대행 서비스’

쾌적한 집콕 생활을 누리고 싶은 소비심리 변화로 언택트 비즈니스의 발전은 더욱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총알배송’을 넘어서 ‘즉시배송’의 시대로 진입한 배송 전쟁은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그 순간’을 향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동일 상품이라도 먼저 배송해주는 플랫폼과 서비스가 살아남는 ‘퀵 커머스’ 시장은 시간을 사고 팔며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는 상품이 필요할 때 즉시 받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와 이들을 선점하기 위해 끝없는 물류 혁신을 꾀한 기업들의 노력이 서로 맞물린 결과이기도 합니다


향후 e-커머스 시장이 지속해서 활성화되고, 편리함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나면서 대표적인 온라인서비스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경없는 쇼핑 – 해외 직구 대행


다양한 해외 직구 사이트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명품을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직접 해외 면세점이나 할인점을 방문하거나 지인에게 구매를 부탁하는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하늘길이 막히자 소비자들은 해외직구 구매 대행 서비스로 눈길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일정 금액의 해외 배송비만 부담하면 해외 현지 쇼핑몰을 통해 안방에서 판매 가격 그대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국경을 넘은 직접 거래가 일반화되자 국내 기업들도 해외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역직구’ 시장의 활성화도 추진하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 배송 대행이라는 물류 서비스가 확고히 자리를 잡는다면 해외 주문 비중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편리함의 유혹 - 구독 서비스


RODNAE Productions 님의 사진 (출처 | Pexels)

고객의 마음을 여는 대표적인 방법은 불편함을 해소해주거나 마음을 사로잡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업은 고객의 니즈를 미리 발견하고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지금은 생활필수품이 된 휴대폰도 처음에는 소수 사람만의 전유물이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기업은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고 있으며 어떠한 경험을 선호하게 될 것인지를 미리 제안하고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구독 서비스 역시 소비 트렌드를 예측하고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소비자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대행 서비스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기업은 정기적인 매출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소비자는 취향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어 상호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나눠서 일하자 - 개인 맞춤형 서비스


효율적인 시간을 관리 방법 중 하나는 아웃소싱을 통해 시간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최우선 가치를 위해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다고 여겨지는 일들을 외부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해결하는 개인 맞춤형 대행 서비스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의도 Apple Store 오픈런 전경

청소나 매장 오픈런처럼 스스로 해내기 힘들거나 하기는 싫지만 꼭 해야만 하는 다양한 일상까지

대신해주는 다양한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며 점차 생활 밀착 서비스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는 비대면이 익숙해지면서 대면 접촉의 어려움과 감정 소모에 대한 피로감을 줄이고 싶은 심리가 소비 행태에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더 빠르고 간편하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식당에서는 음식물 쓰레기를 위탁 처리하거나 분리수거 등의 청소 대행 등으로 효율을 높입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매일 사용하는 식판을 세척 대행 업체에게 맡겨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기업에서도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컨설팅 업체에게 매달 자문료를 지급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기도 합니다. 물론 일정 금액이 꾸준히 들어가기는 하지만 더 빠르고 간편하게 그리고 효율적인 삶을 위해 대행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조회수 12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현재 세계 곳곳에서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후 현상이 심화되며 환경 뿐만 아니라 인류 생존을 위협하고 있어 이에 세계 각국은 기후 변화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탄소중립 계획을 잇따라 선언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전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에 달하는 도시 인구가 2050년에는 약 68%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도시화에 따른 각종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재택근무가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비대면 문화를 만들었고 서로 얼굴을 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게 만들었으며, 이로 인해 개인이 겪는 외로움의 크기는 커지게 되었고 사람들은 불행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인맥의 부재에 갈증은 느낀 사람들은 자신의 취향을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찾기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은 임원이 모르는 브랜드로 채우라!”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 하면 꼭 따라다니는 일화입니다. 실제 팝업스토어를 담당하는 팀에서는 새롭고 파격적인 백화점 정책인지라 특정 타깃층에 국한된 브랜드를 들여오는 의사결정에 대하여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하인드 스토리를 모르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언제나 새롭고 신박한 팝업스토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