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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INO ACADEMY

​고객 경험 서비스가 사람을 위해 존재하고 사람에 의해 완성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산업에서 활동하는 고객 경험 서비스 스탭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 서비스 스탭의 필수 역량인 지식, 스킬, 감성 및 조직 문화의 4가지 영역에서

​직급이나 근무 연차에 따라 4단계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고객 경험 서비스 스탭

객과 직접 대면하는 다양한 형태의 오프라인 공간에서 브랜드의 가치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고객의 느낌에 공감하며 발생할 수 있는 의문이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객 경험 서비스 스탭이 고객과 브랜드 사이의 Communicator, 브랜드의 가치를 전하는 Storyteller, 고객 경험 여정을 안내하는 Guide, 고객의 의문이나 문제를 해결하는 Problem Solver 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브랜드 도슨트, 전시 도우미

브랜드 전시 공간

  • 브랜드 메시지 전달

  • ​전시 안내 및 체험 유도

판매 직원, 매장 도우미

리테일 매장

  • 브랜드, 상품, 서비스 설명

  • ​구매 결정 도움 및 판매

현장 스탭, 체험 도우미

팝업 스토어

  • 고객 경험 서비스 제공

  • ​체험 유도 및 이벤트 진행

상담/접수 직원, A/S 스탭

A/S 서비스 센터

  • 고객 문의 및 불편함 상담

  • ​브랜드 회복

PROGRAM

프로그램 소개

HIGINO ACADEMY의 '4B + T 프로그램'은

근무 연차와 직급에 따라 4단계 교육 과정인 '4B 프로그램'과,

​팀워크 강화를 위한 조직 활성화 과정인 'T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빠른 적응과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기초적, 필수적 역량을 체득하는 과정

Boot Camp

​신입 과정

커뮤니케이션, 고객 니즈 파악 등

서비스 지식과 스킬의 기본기를 학습하는 과정

Build Up

​주니어 과정

4B + T

프로그램

전문성을 강화하고,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보다 심층적 이론과 스킬을 학습하는 과정

Boom Up

​시니어 과정

서비스 스탭 조직을 운영하는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역량과

행동 변화를 위한 이론과 실행법을 학습하는 과정

Boost Up

​매니저 과정

조직 내 협력과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발현시키기 위한

조직 활성화 과정

Teamwork

​강화 프로그램

지식

서비스 응대 매너

비즈니스 (직장 생활) 매너

CX (고객 경험) 이해와 관리

고객 관계 관리 전략

서비스 디자인 전략

VOC 관리 전략

스킬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고객 응대 스피치

전달력・표현력 향상 스킬

유형별 고객 응대 스킬

불만 고객 응대 스킬

현장 코칭 및 피드백 스킬

감성

이미지 메이킹

서비스 마인드

셀프 리더십 / 팔로워십

성격 유형 진단 소통 개발

스트레스 관리 / 힐링

​조직 갈등 관리

조직 문화

조직 핵심 가치 이해

팀 시너지 / 조직 활성화

고객 만족 워크샵

창의적 서비스 워크샵

조직 관리 전략

​장애인 인식 개선

CURRICULUM

커리큘럼

HIGINO ACADEMY는  전문적인 고객 경험 서비스 스탭 양성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응대 필수 4대 영역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세부 커리큘럼을 구성되어 있습니다.

HIGINO의 4B+T 프로그램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01

고객 경험 공간을 오픈했는데, 서비스 직원들의

교육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02

같은 조건의 환경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서비스 품질 편차가 너무 심해요

03

소비 문화에도 트렌드가 있는데,

우리 조직은 너무 정체되어 있어요

04

신입 서비스 직원을 이번에 채용했는데,

어떻게 빨리 적응시켜야 할지 고민되네요

05

조직 내부 직원들의 의욕과 사기가 저하되어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저희는 고객 경험 공간에 대한 분석과 브랜드 가치 및 철학의 내재화를 바탕으로

서비스 스탭에게 요구되는 4대 핵심 영역(지식, 스킬, 감성, 조직 문화)에 따른

조직 맞춤화 프로그램을 설계해 드립니다.

저희는 직급별, 대상별 필요 역량에 따른 단계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역할에서 요구되는 역량과 직무 전문성을 상향 평준화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다년간 쌓아온 고객 경험 공간 내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 및 서비스 트렌드를 빠르게 적용하고 접목하여

서비스 트렌드에 맞는 유연한 사고와 대응력을 키웁니다.

저희는 신입 스탭으로서 개인, 업무, 조직 내에서 갖추어야 할 기초 지식과 스킬,

그리고 마인드까지 빠른 조직 적응과 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는 상호 소통 증진과 공감대 형성, 일체감과 소속감을 증진시켜

긍정적 조직으로의 성장을 돕는 팀워크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전 팝아트 / 조직 소통 매직 / 미술 심리 힐링 / 창의적 워크샵)

히지노는 고객 경험이 사람을 위해 존재하고

사람에 의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접점의 서비스 스탭이 고객을 더 깊이 이해하고,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HIGINO ACADEMY와 함께 현장 스탭 교육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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