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HIGINO

[CX 공간 방문기]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MZ 세대들의 핫플레이스 성지 중 하나인 강남역! 수많은 건물들 사이로 유독 눈에 띄는 한 건물이 있습니다. 모던한 외관에 건물 전체를 둘러싼 커다란 사각형 창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바로 지난 6월 29일 오픈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입니다.


MZ 세대를 공략하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삼성 역시 소비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MZ 세대를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라는 컨셉으로 새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였습니다.


지하 1층부터 5층까지, 총 6개 층으로 되어있는 이 곳은 층마다 각기 다른 컨셉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배우고 경험할 수 있고, ‘플레이그라운드’라는 컨셉처럼 혁신적인 기술을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해 놀이하듯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고객경험 공간은 1층부터 4층까지이며, 지하 1층에는 서비스 센터가 있어서 앞으로 강남 지역에서 더욱 쉽고 가깝게 삼성 모바일 기기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지만 나선형 계단으로 이동하며 공간을 바라보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 나선형 계단을 통해 한 층 한 층 내려오며 공간을 체험하는 방법도 추천할 만합니다.

삼성 강남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커다란 두 마리의 곰 조형물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바로 팝 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허그 베어(HUG BEAR)’입니다. 절로 사진을 찍고 싶게 만드는 이 조형물은 재생 플라스틱 소재와 폐 생수통, 폐 어망의 일부를 활용해 제작한 조형물로 친환경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 한 미래를 지향하는 브랜의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삼성 강남 전경
대형 조형물 '허그 베어'

1층: Plug-in (컨시어지)


1층 전경
S23 울트라X게임 캐릭터 굿즈


계단 옆 포토존 입구
스테인드글라스 포토존 공간

1층은 다양한 삼성 모바일 및 디지털 기기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선 제품 간의 유기적 사용 환경을 보여주는 편리한 에코 시스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연동해보는 경험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팬을 위한 공간도 마련해 놓았는데요, 바로 게임 업체 '호요버스'와 협업해 출시한 스페셜 에디션 케이스와 캐릭터 굿즈 등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아래에는 스테인드글라스로 장식된 멋진 포토존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이 스테인드글라스의 중앙은 과거 로고를 형상화한 문양을 담아내어 더 의미가 있습니다.


2층, Connected Hub (구매/상담)


2층 전경
헤리티지 존

헬스케어 존
캐릭터 악세서리 공간

2층은 스마트폰, 태블릿PC, 웨어러블 기기 등 각종 제품의 구매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헤리티지 존’에서는 과거 추억 속 핸드폰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1999년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원조 격인 애니콜 SCH-M100 모델부터 2005년 4월 출시된 ‘리얼 3D 진동 게임폰’까지 10여 종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56 컬러 외장 LCD를 적용해 컬러폰 시대를 연 듀얼컬러 폴더폰과 안테나를 없애 큰 인기를 끈 안테나폰 등 우리가 잊고 있었던 과거 스마트폰의 혁신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2층의 한 벽면을 포켓몬, 미니언즈와 같은 캐릭터로 채워 놓은 악세서리 공간과 갤럭시 워치의 헬스 기능을 자전거를 타며 경험할 수 있는 헬스케어 존 등 마치 놀이터에 온 것처럼 구경하고 놀면서 즐겁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3층, SLBS Studio (카페 & 휴식 공간)


센터커피
힐링 존

SLBS 스튜디오
오디토리움

3층은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는데, 특히 성수동의 유명 커피 전문점인 ‘센터커피’가 입점해 있습니다. 이 센터커피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아인슈페너를 주문하면 라떼 아트를 그려줍니다. 매장에 비치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내가 원하는 사진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그 결과물이 커피 위 우유 거품으로 그려집니다.


또한 몇몇 자리에 힐링존이 조성되어 커피를 마시며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스마트 워치로 스트레스를 측정해볼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 브랜드인 SLBS 스튜디오 부스에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VR을 착용하고 가상 주택 안에서 비스포크 제품을 보다 실감 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스포크 홈 메타 부스, 유일하게 온라인몰에서 주문한 제품을 직접 받을 수 있는 픽업 부스, 평소에는 휴게공간으로 사용되다가 특정 일정에 맞춰 교육공간으로 활용되는 오디토리움(Auditorium) 공간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4층, Open Playground (미디어 아트 & 게이밍 체험)


600인치 '더 월(The Wall)'
포토 콘테스트 악세서리

게임존
더월 포토 콘테스트

4층에 들어서자마자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600인치 8K 초고화질 디스플레이, 더 월(The Wall)’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강남을 창의적인 비주얼로 해석한 사계절 강남, 갤럭시 강남, 비스포크 강남 등 3개 테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느 위치에서나 왜곡 없이 구현되는 디스플레이의 뛰어난 색감과 해상도를 바로 앞에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쪽 공간에는 게이밍 모니터로 카트라이더를 즐길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듀얼 QHD 해상도를 적용한 신제품으로, 32:9 울트라 와이트 화면비를 자랑하는데요,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자인과 240Hz 주사율로 몰입감있는 게임 환경에 최적의 모니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는 삼성 강남의 다양한 디스플레이 체험존에서도 첨단 기술력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HIGINO는 최근 삼성 강남에서 고객경험을 다채롭게 만들어 줄 서비스 스탭인 플레이 메이트의 서비스, 직무 교육을 운영했습니다. 그들만의 밝고 즐거운 분위기와 전문적인 서비스가 어우러져 최고의 경험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MZ세대를 위해 직원들의 평균 연령 역시 28.9세로 낮췄다는 삼성 강남은 더욱 더 MZ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영역을 확대시키면서, 그만큼 젊은 층이 편하게 방문하며 그들의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자유롭고 여유로운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7월 한 달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