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igino Salon  히지노 전통주 살롱
  
비틀도가 X 히지노 살롱 [비틀도가의 밤] 행사 안내
 
 

© HIGINO
(인쇄용)비틀도가_포스터_230816.jpg

“달빛 한 조각 베어 물고 비틀, 그 달빛 안주 삼아 한 잔 술에 비틀”
술에 대한 애정이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홀로 또 같이 비틀대도 좋은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
풍류 넘치는 슬로건을 가진 비틀도가는 맛의 고장 순창에서 빚는 전통주입니다. 순창 유등면에 위치한 백제 양식 한옥 초연당 입구에는 고풍 넘치는 옥호루(玉壺樓)란 누각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비틀도가가 시작되었습니다.

비틀도가의 술을 빚는 이종동 대표는 사실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아니 먹지 못한다는 말이 더 적합할지도 모릅니다.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서 귀농하게 된 곳이 순창인데, 고추장을 대표하는 장류의 고장에서 자신만의 세계를 가지겠다는 일념으로 발효를 공부하다 전통주와의 인연이 시작된 것입니다. 술을 한잔도 입에 대지 않고 술이 잘 익었는지 감별하는 방법 중 하나로는 애주가에게 술을 맛 보여 맛의 진위를 판별한다고 합니다. 궁즉통과 남다른 각오로 비틀도가의 술은 제조 7년 만에 2018 순창 세계 발효소스 박람회에서 전통주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품질과 품격을 인정받았습니다.

비틀주는 탁주, 약주, 증류주 3가지 주종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탁주 비틀10, 약주 비틀16 (골드/로제) 2종, 증류주 비틀45로 이름 뒤에 붙는 숫자가 알코올 도수를 의미합니다. 특히 증류주인 비틀45는 술을 증류하고 오크(참나무)의 향을 더해 깊은 풍미를 지녔습니다.

비틀의 맛과 향을 전하기 위해 전라남도 순창의 비틀도가 양조장에서는 파티와도 같은 시음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서울 도심 속에서 비틀도가의 대표 이종동님과 함께 술과 양조장 소개, 발효 이야기를 들으며 비틀도가의 전통주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히지노 살롱에 함께하셔서 정취에 취한 적당한 비틀거림으로 맛있는 술과 음식 그리고 용기와 위안을 얻는 우리들의 순간으로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행사 정보
・ 행사 일시 : 2023.8.30(수) 19:00~21:00
・ 행사 장소 : 히지노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81길 37)
・ 내용 :

- 비틀도가 이종동 대표의 전통주와 누룩/발효 이야기
- 발효의 본고장 순창이 자랑하는 비틀도가의 우리 술 4종 시음 (탁주 1종, 약주 2종, 증류주 1종)

・ 시음 우리 술 :

- 비틀10 : 새콤달콤한 풋과일의 맛을 담은 탁주
- 비틀16 골드 : 저온에서 두 번 담금 윗술로 맑고 투명하고 깔끔한 약주
- 비틀16 로제 : 비틀16에 우리 돌배를 첨가해 은은한 과일향과 검붉은색을 띄는 약주
- 비틀45 : 참나무를 사용해 오크향의 풍미를 더한 전통주

・ 참가비 : 1인 5만원 / 선착순 12명

✔️ 참가 신청 방법

- ‘문토’ App에서 ‘히지노’ or ‘비틀도가’를 검색해 주세요.
- 참가 신청 클릭! 30일에 만나요


✅ 문토 APP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개별로 문의해 주세요 🥰

✔️참고 사항
본 모임은 2시간 가량 진행됩니다. 다른 참가자를 위해 정해진 시간에 도착해 주세요.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독립된 공간에서 진행됩니다. 

밝고 긍정적인 소통을 추구합니다. 참가자 간의 상호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술을 억지로 권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만큼 딱 기분 좋을 정도만 드시면 됩니다.
분위기를 해치는 행위는 삼가 주시고, 배려와 매너 부탁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