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ino Salon | 히지노 아트 살롱
히지노 아트 살롱이 선정한 이달의 전시 8월 큐레이션

-
전 시 명 에곤실레와 클림트
-
전시장소 띠아트
-
전시기간 2023년 05월 05일(금) ~ OPEN RUN
-
운영시간 11:00 – 20:00, 입장 마감 19:00
19세기 후반을 대표하는 표현주의 화가인 에곤실레가 바라본 세상이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예술과 기술의 만남으로 대표되는 미디어아트 전시는 대한민국 전시 트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에곤실레와 클림트전은 시청각효과에 자연스레 따르는 스토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더욱 풍부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관람객에게 보다 진정성 있는 메세지로 다가가기 위해 에곤실레의 시선을 통해 바라본 삶과 죽음을 주제로 하여 작가, 미디어아티스트, 영상 감독, 프로그래머, 공간디자이너, 작곡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에곤실레와 클림트가 국내 최초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로 탄생했습니다.
세상과 자아에 대한 경험을 하나의 그림으로 표현한 불후의 에고이스트 에곤실레, 에곤실레의 거울에 비친 세계 안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장마가 그치고 무더위가 최절정에 이르는 8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 나갈 엄두도 나지 않는 날이 연이어 계속될 것 같지만, 8월은 본격적인 휴가와 방학이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8월에는 더위에 지쳐 있는 여러분을 위해 히지노 아트 살롱이 선정한 시원한 문화 도피처로 가족들과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전 시 명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 63
-
전시장소 63아트
-
전시기간 2022년 12월 09일(금) ~ 2023년 11월 26일(일)
-
운영시간 10:00 - 20:00, 입장 마감 18:30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맥스 달튼의 개인전 ‘영화의 순간들 63’ 에피소드2가 63아트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맥스 달튼은 좋아하는 옛날 영화, 음악, 수집한 오래 된 책 등에 영감을 받아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빈티지한 색감과 특유의 정돈된 완벽한 구도의 작품으로 표현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세계적으로 붐을 일으켰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일러스트를 포함하여 마더, 설국열차 등 한국 팬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작품을 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작가는 영화의 배경과 인물들을 한 화면에 압축적인 이미지로 표현하여 관람객에게 숨은 그림 찾기 같은 재미를 줌과 동시에 소위 '덕후'를 자극하는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맥스 달튼만의 색감, 특유의 구도, 그리고 세계관으로 그려졌는지 발견해보는 재미를 느끼며 맥스 달튼의 영화 속 세계를 탐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
전 시 명 랜덤 다이버시티 2023
-
전시장소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
전시기간 2023년 06월 16일(금) ~ 2023년 08월 27일(일)
-
운영시간 11:00 ~ 18:00, 입장 마감 18:00
랜덤 다이버시티는 전두엽 뇌파 분석과 감성 컴퓨팅(emotion AI)를 통해, 나의 감정을 세상에 하나뿐인 색으로 치환하는 미디어아트 작품입니다. 2020년 첫 공개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예술 체험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공간적, 장소성 차원에서 기존 화이트 큐브로 지칭되던 전시장과 블랙 박스라고 상징되던 영화관 사이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그레이 존에서의 미디어 아트 작품들은 시공간을 넘나들며 일상적으로 예술을 향유하는 새로운 세대를 맞이합니다.
랜덤 다이버시티 2023년의 주제는 ‘영화’입니다. 이번 전시는 기존 전시장을 벗어난 새로운 장소성에 대한 실험이자, 영화적 모먼트의 감정적 기록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예측할 수 없는 새로운 세상을 헤쳐 나가기 위해 지금, 그리고 앞으로도 지키고 간직해야 할 우리의 기억과 감정은 무엇일지 이번 전시를 통해 함께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
전 시 명 요시고 사진전 – 부산 따뜻한 휴일의 기록
-
전시장소 KT&G 상상마당 부산 5F
-
전시기간 2023년 05월 27일(토) ~ 2023년 09월 03일(일)
-
운영시간 10:00 – 19:00, 입장 마감 18:00
2021년 여름, 40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서울을 뜨겁게 달군 <요시고 사진전: 따뜻한 휴일의 기록>이 이번엔 부산에 찾아옵니다.
SNS로 전 세계 팔로워를 확보한 인플루언서이자 MZ세대의 아티스트인 포토그래퍼 요시고의 사진전에서는 푸른 지중해를 둘러싼 유럽의 휴양지부터 마이애미, 두바이, 부다페스트 등 세계 여러 여행지를 기록한 350여 점의 사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예술적 심상을 극대화하는 대형 사진, 영상, 사운드 및 공간 구성은 사진이 담고 있는 따뜻한 온기와 분위기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엔데믹 이후 맞이하는 첫 여름, 비현실적으로 아름다운 사진에 둘러싸여 다가오는 여행에 대한 기대와 따뜻한 안정이 쌓여가는 시간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전 시 명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사물의 지도
-
전시장소 문화제조창 및 청주시 일원
-
전시기간 2023년 09월 01일(금) ~ 2023년 10월 15일(일)
올해로 13회를 맞는 청주공예비엔날레는 1999년부터 시작한 이래, 세계 60여 개국, 3천여 명의 작가가 참여하고 30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한국공예를 대표하는 국제행사입니다. 도자, 목칠, 섬유, 금속 등 공예의 모든 분야 국내〮외 작가들의 공예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개최하며 누구나 쉽게 공예를 즐길 수 있도록 전시, 학술, 공모전, 교육,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주빈국 스페인을 포함하여 약 20여 개국 62팀, 10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는, 동시대 공예가 가지는 횡단성, 회복성, 포용성의 가치를 실현하는 작품들을 통해 자연과 노동, 예술적 생산이 하나로 일치된 공예의 새로운 창의성과 가치를 조명합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청주비엔날레의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스페인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가 최초로 시도됩니다.
공예는 인간과 자연 사이에 수천 년간 이어진 직접적이고 육체적인 교감과 공진화의 역사이자 결과물입니다.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공예가 가진 이런 특별한 능력과 힘, 그리고 인간과 자연의 공진화로 만들어진 다양한 사물과, 그들 사이의 관계에 주목합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21세기 현대 공예 생태계를 경험하는 정신적 산책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
전 시 명 반짝반짝 빛나는
-
전시장소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16수장고
-
전시기간 2023년 05월 19일(금) ~ 2023년 08월 27일(일)
-
운영시간 09:00 – 18:00, *월요일 휴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는 개방형 수장고의 개방×공유×활용 가능성을 모색하는 세 번째 수장고형 전시, <반짝반짝 빛나는>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실용과 장식 - 재주와 솜씨 - 기억의 공유’를 주제로, 조선시대 나전칠기와 더불어 전통을 잇는 장인의 손길이 깃든 작품, 재료와 기법에 새로운 해석과 미감을 더한 현대 공예 작품을 선보이며 우리의 생활 속에서 찬란하게 빛을 발하며 여러 모습으로 자리한 자개 장식과 안방을 지키던 자개 장에 얽힌 기억까지 공유합니다.
자개로 꾸민 가지각색의 문양, 다채로운 조형미, 새로운 해석과 표현을 두루 살펴보며, 고유의 빛나는 아름다움과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