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
What we have done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CX Work | 브랜드 비전을 제시하는 미래 체험 공간의 고객 경험 서비스

Project Background
-
국내 최대 자동차 브랜드 전시관이 일부 공간의 리뉴얼을 통해 고객에게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경험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이 공간은 일방향의 기술 소개가 아닌 미래 라이프를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홍보하고 지속 가능한 비전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효과적인 고객 경험 설계가 필요했습니다.
Project Insight
-
브랜드의 새로운 경험 가치를 공감하게 하는 고객 경험 서비스 설계
혁신적 기술 전시의 단순 관람자가 아니라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자연스럽게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체험 공간에 따른 가상의 역할을 참여시켜, 브랜드의 미래를 공감해 볼 수 있도록 고객 경험 서비스를 설계하였습니다.
모든 고객이 좋은 경험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 체험 프로세스
먼저 미래 연구소 공간에서는 Dr. 역할의 서비스 스탭과 함께 친환경 에너지를 개발하는 일원으로 수소 에너지 구동 원리를 성공적으로 실험하며, 어려운 부품의 이름도 함께 이야기하고 브랜드의 기술력을 이해해 보았습니다.
다음 공간에서는 PBV(Purpose Built Vehicle) 기반의 미래 차량에 탑승하여 미래 가족 여행의 동반자로 자연스럽게 라이프를 공감하고 브랜드가 제시하는 혁신적 모빌리티 솔루션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체험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미래 차량에 탑승할 수 있는 고객 수의 한정으로 외부에서 체험하는 고객의 경험 간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비스 스탭의 역할이 중요하게 부각되었는데, 내부의 영상을 볼 수 있는 스크린과 함께 스탭이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가이드를 설계하고,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모든 고객들이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72개의 화려한 ‘스마트 무빙추’가 맞이하는 인터렉티브 아트 공간에서는 효과적 체험을 위한 낮은 조도로 불편감을 초래할 수 있는 고객을 위해 조절된 두가지 버전으로 운영하며, 혹시라도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와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된 리스크 대처 방안으로 서비스 스탭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roject Result
-
그 결과 새롭게 리뉴얼 된 미래 체험 공간은 브랜드의 친환경 에너지 개발에 대한 노력과 미래 비전을 상상하고 공감하게 하여 전시관의 컨텐츠를 더욱 강화하였으며, 이동 수단을 넘어 삶의 공간, 라이프 스타일까지 변화되는 미래 모빌리티를 경험하게 하는 새로운 체험 무대로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